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노후는 제대로 준비해야합니다.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노후는 제대로 준비해야합니다.


오늘은 길어지고 있는 노후를 확실하게 준비할 수 있는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 등 연금저축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안정적이고 편안한 노후는 누구나 꿈꾸는 미래의 모습입니다.

그러기 위해 가장 완벽하게 갖춰놓아야 하는 것은 바로 노후생활을 위한 자금인데 은행의 기준금리가 1%대가 유지되면서 더이상 기존처럼 은행을 이용해 자금을 마련하는 것은 힘들어 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재테크를 통해 큰 수익을 얻는 방법을 찾아야 하는데 노후에 안정적인 수입이 생기는 것과 동시에 세금절감으로 인한 여유자금 확보까지 가능한 삼성화재 연금보험과 같은 저축성 보험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이란?

가입자의 평생 또는 일정 기간동안 일정금액을 지급할 것은 약속하는 보험으로 경제활동으로 인한 지속적인 수입이 있는 시기에 납부금을 통해 적립해둔 금액을 노후에 받아볼 수 있는 재테크형 보험상품입니다.

연금저축보험은 납부금을 내는 기간동안 연간 400만원 한도로 전액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어 연말에 소득공제를 실시하는 직장인이나 자영업자에게 유리한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이 있으며 이외에도 수많은 제공사에서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 유형은 세금혜택으로 인한 당장의 수익뿐 아니라, 노후생활도 대비할 수 있으며 유배당 상품으로 가입한 제공사의 실적에 따른 배당금도 받을 수 있어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을 포함한 연금저축 하나만으로도 세금혜택, 노후대비, 배당금 등 3가지 효과를 한번에 기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의 특징

연금저축보험은 장기적인 안목과 계획을 세우고 운용하는 것이 대부분인 상품으로 물가상승에 많은 영향을 받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일반적이지만 공시이율에 따른 변동금리형 상품으로 물가상승 폭에 맞춰 알맞은 이자를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 앞서 설명해드린 유배당과 연복리 이자를 채택하고 있어 유지하는 기간이 길어질수록 수익의 폭이 커지기때문에 연금개시 후 연금을 받게 되었을 때 당시 상황에 맞게 연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의 중요성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과 같은 사기업에서 제공하는 혜택 외에도 국가에서 제공하는 국민연금으로 노후의 생활자금을 어느정도 보장받을 수는 있습니다.

하지만 세계 경제의 불안정으로 언제 물가가 큰 폭으로 오를지 모르며, 저출산으로 인한 고령화사회로 급속도로 변화하고 있어 앞으로 국민연금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낮아질 수도 있다는 부정적인 전망도 나오고 있습니다.

노후에 필요한 자금 중 생활비만 대략 100만원 정도가 들어간다고 하는데 이런 비용 외에도 의료비와 같은 불규칙적인 지출을 모두 고려한다면 연금저축보험에 가입해 자금을 마련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연금저축보험 가입/운용시 주의사항

1.중도해지는 가급적 자제해야합니다.

앞서 설명해드렸듯이 연금저축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으므로 중도에 해지하게 되었을 때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중도해지 시 22.2%의 가산세가 부과되고 연금을 수령할 때 5.5%의 연금 소득세를 부과하게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연금저축에 가입하기 전 충분한 계획을 세운 뒤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2.경제적 여건에 맞게 설정해야합니다.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에 가입 후 5년 이내에 해지하게 되었을 때는 지금까지 냈던 금액의 누계액에 대해 2.2%의 가산세가 부가됩니다.

연금저축보험에 가입을 고려중이시하면 이런 부분을 잘 파악하셔서 납부금에 대한 부담이 없는 선에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비교사이트 활용하기

삼성화재 연금저축보험과 같은 유형은 보험과 금융이 합쳐진 형태로 전문적인 지식을 많이 요구하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처음 이런 부분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면 어떻게 시작하는가에서 부터 준비과정이나 구성에 대해 궁금증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최근에는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 이런 부분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손쉽게 알아보실 수 있는것은 물론 전문가와 1:1 상담을 통해 부족한 부분에 대해 보충을 받을 수 있어 어렵지 않게 가입을 진행하고 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