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치아보험추천 치아보험가입조건 알아보기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치아보험추천 치아보험가입조건 알아보기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은 치아보험추천, 치아보험가입조건 및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같은 치아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가계 의료 관련 지출 1위는 다름 아닌 치과 진료비라는 조사결과가 나왔습니다. 

우리나라 국민의 70%가 치과 질환으로 고생하지만 비싼 치료비로 치료를 아예 안 하거나 시기를 늦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같이 치과 치료가 부담되는 소비자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상품이 바로 치아보험입니다. 

오늘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치아보험추천 및 치아보험가입조건 등 여러 정보를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상품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은 어떤 상품인가?

치아보험은 월 1~3만 원의 적은 보험료로 국민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 3대 고액 보철치료를 비롯해 크라운, 충전(아말감, 레진 등) 등을 보장해주는 보험입니다. 

국민건강보험에서 적용되지 않는 치아 관련 치료인 임플란트나 브릿지 틀니 등 3대 고액 보철치료를 집중적으로 보장해주는 상품과 보철치료를 보장하지 않는 대신 일반적인 치과 치료인 충치, 잇몸병, 치주질환에서 사랑니까지 폭넓게 보장하는 상품 등 다양한 보험상품으로 구성된 것이 치아보험 상품이니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을 통해 가입해야 합니다. 



진단형과 무진단형의 차이

치아보험은 진단형과 무진단형, 이 두 가지로 나뉩니다. 

진단형 상품은 치아 상태에 관한 진단 없이 고지 사항만 알려주고 가입하는 것이고, 전화 등을 통해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지만, 질병으로 인한 치료만 보장되고 50%의 면책 감액 기간이 설정되어 있습니다. 



진단형은 치아 검진이 필요하지만, 보장 한도에 대한 제한이 거의 없습니다. 

다만 치아 상태에 대한 검진 결과가 보험회사에서 정한 조건에 해당할 대만 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처럼 치아보험은 종류별로 장단점이 명확하게 갈리므로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 등에서 잘 비교해보고 나에게 맞는 것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치아보험의 필요성

치은염 및 치주질환으로 치과 치료를 받은 진료 인원은 연간 843만 명으로, 연간 100명당 17명이 진료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고 합니다. 

치은염 및 치주질환은 잇몸질환으로 충치의 원인은 물론 심할 경우 치아를 이를 뽑아야 하는 중대한 치과 질환입니다. 

치아는 자연치료 능력이 없으므로 내버려둘 경우 악화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비싼 치료비용으로 인해 치과 치료는 미루기 마련이기에 비싼 치과치료비를 보장해주는 치아보험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은 아래의 링크를 확인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 가입 시 알아두면 좋은 것은?

▦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을 꼭 비교해야 합니다. 

치아보험은 도덕적 해이를 막기 위해 가입 후 일정 기간은 면책, 감액 기간을 정해 놓으니 확인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보장개시일 이전에 진단, 또는 이를 뽑은 치아를 보장개시일 이후에 치료하는 경우 보험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가입했다고 안심하고 너무 빨리 치료하는 경우 보상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뜻이니 염두에 두는 게 좋습니다. 



▦ 보장내용을 확인해야 합니다. 

둘 임플란트나 틀니, 브릿지 같은 고가의 치료는 연간 보장횟수에 한도를 두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얼마나 보장을 해주는지도 확인해야 하며, 충전치료의 경우 무제한 보장을 해주는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 가입 전 비교하기 좋은 곳은?

치아보험은 보험사와 상품에 따라 보장범위와 보장금액이 각각 다르고 상품의 구조가 매우 복잡하므로 치아보험비교사이트추천을 통해 비교사이트를 고르고 전문설계사와의 상담을 통해 가입해야 손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치아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실력 있는 전문가들이 1:1 무료 상담을 통해 각 보험사 상품마다 다른 보험료와 보장을 비교해주고 설계를 돕고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국민건강보험으로는 해결 못 하는 치과치료비, 비급여치료비, 보철까지 보장하는 치과보험으로 건강한 치아를 관리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