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흥국화재실비보험 흥국화재의료실비보험 정보 확인하기


흥국화재실비보험 흥국화재의료실비보험 정보 확인하기


오늘은 흥국화재실비보험, 흥국화재의료실비보험 등 실비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사람이 살다 보면 불의의 사고를 당하거나 여러 가지 질병 중 하나는 걸릴 수밖에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내가 걸리는 그 많은 질병 중 하나는 국민건강보험은 물론 내가 현재 가입 중인 보험상품이 보장을 해주지 않는 병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나온 것이 의료비에 대한 보장을 든든하게 지원해주는 흥국화재실비보험, 흥국화재의료실비보험 같은 실비보험입니다. 



실비보험이란?

쉽게 말해 병원에서 치료한 비용을 돌려받을 수 있는 보험으로, 질병 또는 사고로 인하여 병원에 입원 시 실제로 지출한 내용만큼 보험사에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실손보험입니다. 

작은 질병부터 상해사고까지 실비로 보장받을 수 있으며, MRI, CT, 내시경 등의 특수 검사나 치과 치료, 한방병원까지 폭넓게 수용하고 있다는 장점이 있는 상품이 흥국화재실비보험 같은 실비보험입니다. 



실비보험 보장내용

국민건강보험 본인 부담 의료비 보장(공단 부담 의료비 제외) 및 국민건강보험 비대상 고액 의료비(MRI, 초음파, 특진료 등)를 보장합니다. 

치과, 한방병원, 항문질환 보장도 가능하며, 국민건강보험법에서 정한 요양급여 중 본인부담금에 한합니다. 

질병, 재해 입원치료 시 5천만 원한도 90% 보장, 본인부담금 최고 200만 원까지 치료비를 보장해드리며 질병, 상해 통원 치료 시 30만 원한도로 보장해드립니다. 

병원 통원비 공제 금액(의원 1만 원, 병원 1만5천 원, 종합전문병원 2만 원 공제) 5-25만 원 선택해야 합니다. 

약값 처방전 공제 금액 (8천 원 공제) 5-15만 원 선택, 병원통원비와 약값 합산해서 30만 원 한도에서 선택하여 보장합니다. 



실비보험의 필요성은 어느 정도인가?

국민건강보험만으로는 부족하므로 흥국화재실비보험 같은 실비보험이 필요합니다. 

국민건강보험 가입이 되어 있어도, 막상 병에 걸리거나 다쳐서 병원에 가면 내가 내야 하는 의료비는 30~40% 정도입니다. 

그리고 계속해서 국민건강보험 의료비가 계속해서 인상되고 있어서 병원비로 인한 가계비의 지출은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은 보장내용이 폭넓고 맞춰서 설계할 수 있습니다. 

의료실비보험이 필수로 자리 잡은 이유는 단순합니다. 

의료실비의 가장 큰 장점은 무엇보다 의료실비가 90% 보장해주어 의료비에 대한 부담을 크게 덜 수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9월 1일부터 보장을 80%로 낮춘다고 하니 늦기 전에 흥국화재실비보험 같은 상품을 알아보고 가입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비보험 가입 시 주의사항

▒ 조금이라도 빨리 가입하기 

흥국화재실비보험의 경우 사실상 보험 중에서 가장 많이 보험금을 받게 되는 보험입니다. 

그러므로 실비를 보장해주는 보험금 지급 횟수가 타 보험보다 많으므로 가입자의 건강 상태에 민감한 보험입니다. 과거 병력 사항 등이나 현재 감염된 질병 등이 보험 가입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질병 감염 위험률이 높아져 보험료도 인상되기 때문에 젊고 건강할 때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자동갱신 거절사유 

통상 의료비가 일정 금액을 초과하게 되면 자동갱신이 거절되는 실비보험이 있습니다. 

보험 가입 전에 이러한 자동갱신 거절조항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고 가입하셔야 나중에 실비보험이 갱신거절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의료비한도일수 확인 

보험은 미래의 불확실성에 대한 대비입니다. 

사람 일은 앞일을 모르는 것이므로 의료비한도일수 확인도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장기적으로 입원할 경우 365일인지, 180일인지는 큰 차이가 있으니 꼭 확인하도록 합니다. 

그리고 될 수 있으면 한도일수는 긴 것이 유리합니다. 



실비보험 가입 전 비교

실비보험의 경우에도 한번 가입을 통해 수년을 이용하는 상품이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처음 가입 시 상품선택이 중요합니다. 

한 회사의 보험상품만을 고집하기보다는,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무료로 견적도 받아보시고 나에게 필요한 특약은 어떤 것이 있는지 보장내용과 보험료 등을 산출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유리한 상품을 고르시는 방법이 가장 현명한 보험가입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