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현대해상 태아보험 세상에 곧 날올 아이를 위해


현대해상 태아보험 세상에 곧 날올 아이를 위해


오늘 알려드리는 내용은 현대해상 태아보험 같은 여러 회사에서 판매 중인 태아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청년 취업률이 악화 등으로 인해 평균 결혼 연령이 점차 늦어지고 있으며, 특히 여성들에게서 더 심화하여 나타나고 있는데, 

결혼을 늦게 한다고 나쁜 것은 아니지만, 하나 문제가 되는 것은 출산입니다. 

출산의 경우, 나이가 들수록 임신의 확률도 낮아지게 되며, 출산 시 태아의 상태가 젊은 나이의 출산보다 좋지 않은 것이 통계적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런 이유로 현대해상 태아보험 등 태아보험이 점차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태아보험은 어떠한 보험인가?

태아보험이란, 태아가 출생 후에 선천적 이상이 있거나 건강상태가 약해서 입원 및 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에 보장을 받을 수 있으며 각종 질병 등에 대한 대비를 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태아보험은 엄마가 임신 상태에서 가입할 수 있는 자녀보험으로, 신생아보험으로 잘 알려졌습니다. 

출생 후 신생아의 선천적 장애나 저체중으로 인한 수술 시·입원비뿐만 아니라 자녀의 질병이나 사고에 대해 종합적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이 현대해상 태아보험 같은 상품입니다. 



태아보험의 보장내용

출산 후에는 '태아 등재'라는 간단한 절차만 거치면 되는 것으로 태아에 대한 보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린이보험의 보장에 선천적 이상(기형아), 인큐베이터 사용 등의 태아 보장을 추가한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망, 후유장해 등 임산부 관련 보장과 유산위로금 등의 보장도 포함돼 있습니다. 



태아보험의 보장 기간은 언제로?

현대해상 태아보험 등 태아보험은 보장 기간이 주로 20~30세였습니다. 

하지만 평균 수명이 증가하고 의료기술이 발달하면서 최근 100세까지 보장되는 태아보험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가입된 보험의 보장 기간이 끝난 경우 다시 보험에 가입할 수 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해 태아보험의 보장이 30세에 만기가 되면, 그사이 발생한 질병 때문에 인생의 남은 기간 내내 보험 없이 살아야 하는 상황이 닥칠 수 있는 것입니다.



100세 만기의 경우 보험료 납부 기간이 고민될 수도 있습니다. 

사실 개인별 생활 방식과 보험 가입에 대한 기준이 다르므로 명확한 득과 실을 단정 지을 수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비교사이트 같은 매체를 통해 여러 정보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에 있는 링크로 현대해상 태아보험 같은 여러 상품의 내용을 보시고 어떤 게 우리 아이에게 좋은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가입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 태아보험의 가입 시기 

임신 후, 16주~22주 사이에 가입할 수 있으며 생명보험사의 경우 신생아특약은 23주 전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태아보험가입 시기 이후에는 태아에 대한 보장을 받을 수 없으며, 어린이보험으로만 가능하지만, 태아보험 가입 시기를 놓쳤다고 하더라도, 태아보험은 빨리 가입을 해 두는 것이 여러모로 좋습니다. 


▶ 태아보험 보장내용 확인 

선천적 기형 및 암보장이 가능한지 아닌지를 확인하고, 자녀들에게 가장 많이 일어날 수 있는 상해 및 사고에 대한 보장 여부를 확인합니다. 

추가로 저체중, 미숙아 등으로 인한 인큐베이터에 대한 특약이 있는지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 정액형과 실비보장형의 선택 

손보사 태아보험 상품들의 경우 보장받을 수 있는 범위가 넓고, 실제 입원 및 치료비에 대한 부분을 보장하는 실비보장형이 많습니다.

반면에 생보사의 상품들은 소아암, 백혈병 등의 큰 질병에 대한 보장이 강한 정액형 태아보험이 많으므로, 이 부분에 대한 차이를 잘 인지하고 전문가에게 상세한 설명을 듣고 난 후에 선택해야 합니다.



가입 전 비교해보기

태아보험은 아무래도 현대해상 태아보험 등 좋은 상품에 많은 가입자가 몰리기 마련입니다. 

좋은 상품이라고 하면, 체계적으로 꼼꼼한 보장이 되는지 그리고 보험료는 합리적인 비용인지 등 요소는 매우 많습니다. 

때문에, 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상품별로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상품마다, 보험료 계산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보험료 무료 계산도 해볼 수 있으니 적극적으로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