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실손보험비교사이트 가입 전 필수절차입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 가입 전 필수절차입니다.


오늘 비가 참 많이 내리고 있습니다. 

오늘이 마지막 장마라 그런지 아침부터 거침없이 쏟아지는 것이 마음마저 시원해지는 기분입니다. 

다만 습도가 높아져서 불쾌지수도 올라가고 곰팡이가 많이 생길 우려가 있으니 관리에 힘쓰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실손보험비교사이트 등 실손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의료기술의 발달로 사람들의 수명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물론 이것은 기쁜 일이지만 마냥 기뻐할 수만은 없습니다. 

의료기술이 발달 되었다는 것은 그만큼 의료비도 올라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감기 같은 가벼운 병은 괜찮지만 큰 병이나 부상에 따른 치료비 걱정을 많이 하고 계실 겁니다. 

이런 경제적인 문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은 실손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서 실손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실손보험은?

실손보험이란 질병 및 사고로 인한 크고 작은 입·통원 의료비를 최대 90%까지 돌려주는 상품으로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는 보험입니다. 

급여 항목뿐만 아니라 비급여 항목의 치료비, 고액의 비용이 드는 검사(MRI, CT, X-ray 등)까지 보장하여 제2의 국민건강보험 및 민영의료보험으로 불리는 상품입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 등 여러 매체를 통해 현재 약 2500만 명에 달하는 인원이 가입하였으며, 해마다 300만 명 이상이 선택하는 인지도 높은 상품입니다. 



실손보험의 종류

실손보험의 종류를 나눠 보자면, 올해부터 판매를 시작한 단독형 실손보험과 기존의 특약형 실손보험으로 나뉩니다. 

단독형 실손보험은 1만 원 실손보험이라는 명칭으로도 불리며 실손보험만을 따로 가입할 수 있어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적은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특약형 실손보험은 다양한 특약을 함께 설계할 수 있는 종합형 보험으로 구성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인 상품으로 각 상품마다 특징과 장단점이 있습니다.



실손보험이 중요한 이유

실손보험의 중요성은 나날이 강조되고 있습니다. 

현대인은 각종 성인병의 증가와 고령화로 인한 고령사회에 진입함으로써 의료비의 지출이 지속해서 늘어나고 있는데 이에 대한 대비가 필요합니다. 

실손보험은 모든 질병 모든 상해에 대하여 가장 포괄적으로 보장하는 보험이기 때문에 실손보험비교사이트 같은 매체를 이용하여 가장 먼저 가입해야 하는 보험입니다. 

실손보험에 가장 먼저 가입하고 부족한 부분이 있다면 암보험, 종신보험 연금보험 등을 추가하여 부족한 보장을 강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이 가입하는 보험 중에서 가장 중요하고 기본적인 보험이 실손보험입니다. 

실손보험 가입은 실손보험비교사이트에서 여러 상품의 내용을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보험 가입 전 유의사항

* 보험사별로 보험료는 비슷한지 확인 

일반적으로 보장내용이 같으면 보험료도 같거나 비슷하다고 생각하지만, 예상과는 달리 보험사마다 위험률 및 손해율에 대한 통계나 사업비 등의 차이로 보험료는 상품마다 많은 차이를 보입니다. 

같은 보장을 받으면서 보험료를 더 낼 필요는 없으니 보험을 선택할 때는 반드시 비교해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 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중 어떤 것을 골라야 하는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보험은 순수보장형이 좋습니다. 

만기환급형은 만기 시 낸 보험료를 돌려준다고 하지만 사실, 물가상승으로 인해 화폐가치가 하락하여 막상 돌려받을 때쯤 되면 적거나 없을 수 있습니다. 

만기환급형 상품은 소비자가 아닌 판매자에게 유리한 상품이므로, 순수보장형 혹은 일부 환급형으로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실손보험비교사이트

보험을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하고자 한다면, 우선 전문성을 갖춘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험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한 일반인들은, 그 많은 상품을 일일이 따져가며 비교해 보기란 절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보다 합리적으로 가입하고 싶다면 객관적인 관점에서 상품을 비교 분석하여 제대로 된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교사이트를 활용해 상품을 확실히 비교하고 이해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