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우체국치아보험 우체국치아보험추천 기본 정보 확인


우체국치아보험 우체국치아보험추천 기본 정보 확인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우체국치아보험, 우체국치아보험추천 등 치아보험에 관한 내용입니다. 

일상생활 중 치과 치료는 선택이 아닌 필수항목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치과 치료를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치과항목이 국민건강보험에서 보장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의료비 부담이 크다고 합니다. 

보건사회연구원에서 나온 내용에 따르면 치아 질환 환자 중 65세 미만의 약 20%, 65세 이상의 46%가 경제적인 문제로 치과 치료를 포기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치아 질환은 다른 질병들과는 달리, 치료를 받지 않고 참는다고 해서 자연적으로 치유될 수 있는 질병이 아니라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고통도 비용도 배가 됩니다. 

따라서 적어도 경제적 이유로 치과 치료를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우체국치아보험추천 등으로 대비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치아보험에 대한 기본 내용

치아보험은 치과 치료를 위한 치아 검진, 스케일링, 충치, 크라운, 충전과 같이 자주 받는 보존치료는 물론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와 같은 큰돈 드는 보철치료까지 모두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의료비 부담이 큰 치과 관련 치료비를 집중적으로 보장해 주는 보험으로 치과 치료는 항목 대부분이 국민건강보험이나 의료실비보험에서 보장되지 않습니다. 

우체국치아보험 등 치아보험 상품은 일반적인 진료에서부터 치과 관련 치료의 비용 대부분을 차지하는 보철치료 충전치료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등의 고가의 치료비가 들어가는 치과치료비까지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치아보험은 언제부터 가입할 수 있는가?

치아보험은 크게 어린이 실비보험에서 만 5세까지 보장하는 어린이 상품과 만 15세 이상 만 가입할 수 있는 치아보험 두 가지로 나뉩니다. 

나이가 어릴수록 치아에 대한 관심이 없으므로 충치 발병률이 높아지므로 초등학생은 보장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치아보험은 영, 유아 어린이보험에서 미리 가입하거나 나이가 들어 15세 이상일 때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치아보험은 55세까지만 가입할 수 있으며, 이는 노인들 역시 손해율이 높기 때문으로 치아보험에 가입하기에 가장 적합한 연령대는 20대에서 30대입니다. 

치아보험의 보장이 계속해서 보장이 축소되고 있으므로 치아보험이 아예 없어지기 전에 가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치아보험 제대로 가입하려면?

☞ 면책 기간과 감액 기간을 확인하고 가입 

치아보험은 상품에 따라 보상이 안 되는 면책 기간과 보상을 적게 해 주는 감액기간이 있습니다. 

특히 무진단형 치아보험은 감액 기간과 면책 기간이 있습니다. 

미리 알고 있어야 나중에 보상을 받을 때 당황하지 않습니다. 


☞ 고가의 치료비가 드는 항목은 보장횟수와 한도를 확인 

임플란트, 브릿지,틀니 등과 같이 한꺼번에 목돈이 드는 치과 치료 항목은 대부분 치아보험에서 보상한도와 보상횟수를 제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상한도와 횟수를 정확하게 알고 있어야 합리적인 치료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충천 치료는 횟수의 제한을 두지 않는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 치아보험의 종류 확인 

치아보험은 진단형 치아보험이냐 무진단형 치아보험이냐에 따라서 보장내용에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치아보험 가입 시 진단형 치아보험인지 무진단형 치아보험인지 상품의 종류를 꼭 확인해야 합니다. 

무진단형 치아보험이라면 보상이 안 되는 면책 기간과 보상을 적게 해 주는 감액 기간을 확인해 두는 게 좋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여러 보험사의 보험 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여러 보험사의 상품 비교를 통해서 본인에게 가장 유리한 치아보험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사별 보험료 및 보장내용 등의 정보를 보시고 나에게 맞는 상품 가입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