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 실손의료비보험추천 알아보기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 실손의료비보험추천 알아보기


오늘은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 실손의료비보험추천 등 실손의료보험에 대한 것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무리 성공해도, 건강하지 못하면 안 되는 것은 이미 많은 분이 알고 계실 겁니다.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작은 병에 소홀히 하지 말아야 합니다. 

작은 병에서부터 큰 병까지 꼼꼼히 챙겨줄 수 있는 상품은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에서 실손의료비보험추천 받아 알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이란?

실손의료보험은 보험자가 사용한 의료비를 보장하는 보험으로 의료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본인부담금 의료비가 증가하는 현실에서 그 가치는 높아지고 있습니다. 

질병이나 상해로 인해 병원 치료를 받을 때마다 실제로 환자가 지출한 병원비를 실손으로 보장받을 수 있는 실손의료보험은 입원비, 검사비, 진료비, 약제비 등을 포함하여 건강보험에서 적용되지 않는 고가의 비용이 드는 비급여 항목에 대해서도 보장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효율성 높은 상품은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하여 여러 상품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의 자기부담금 인상내용

그러나 최근 의료실비보험이 비급여에 해당하는 자기부담금을 오는 9월부터 인상될 예정입니다. 

원래 본인부담금은 10%와 20%로 선택할 수 있었으나, 급여와 비급여로 나눠 건강보험공단에서 인정되지 않는 비급여는 20%로 인상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9월이 오기 전에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여 가입을 서두르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은 점점 더 중요해집니다.

우리나라는 현재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었고 초고령화 시대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100세 시대는 이제 꿈이 아닌 현실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렇듯 평균 수명이 길어지고 있는 것이 마냥 좋은 소식 같지만, 실제 노후를 준비해야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은퇴 이후 소득이 없는 상황에서 발생하는 의료비는 부담으로 다가오기 때문입니다. 

노후로 갈수록 의료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높은 편이며, 실제 통계청 조사 결과 경제적 어려움으로 병원에 가지 않는 비율이 65세 이상 46.2%로 절반 가까이 나타났습니다. 

그렇다 보니 의료비의 경제적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실손의료보험은 노후 준비의 필수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는 바로 아래에 링크되어 있으니 더 많은 내용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손의료보험 가입 시 알아야 할 것은?

1. 중복되는 보험이 있는지 확인 

보험은 실제 지출한 비용만 보장해주고 중복으로 가입할 수 없습니다. 

이는 비례보상 원칙에 따르는 것으로 실손보험 가입 전 반드시 중복 보험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2. 비갱신형 특약으로 구성 

그리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골절, 화상, 운전자 등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약을 선택할 땐 보험료가 오르지 않도록 비갱신형 특약으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의료 기관에 따라 다른 통원 의료비 보상 확인. 

실손의료보험의 통원 의료비는 기관별로 공제금액을 정해놓고 있다는 점을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방문 1회당 의원은 1만 원, 병원은 1만5천 원, 종합전문요양기관은 2만 원을 차감한 나머지에서 가입금액 한도로 보상합니다. 

4. 가입은 최대한 빨리해야 한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변경된 의료실비보험은 본인 부담액 80%를 보장받게 되므로 가입을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이외에도 갱신 주기의 축소 및 여러 가지 변경 사항이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가입해야 합니다. 



실손의료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라

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해 보험가입에 관한 확인과 본인에게 적합한 상품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보험비교사이트에서는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무료상담도 진행하고 있으니 상품 비교 및 보험설계를 통해 나에게 맞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초회 보험료 할인혜택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고 좋은 상품 가입해두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