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재발암보험 가입 전 정보확인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재발암보험 가입 전 정보확인

오늘은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재발암보험 같은 암보험에 대한 내용입니다.
암은 이제 더는 우리 이웃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 집의 일이 되고 말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급속한 의학발달로 인해 이제 충분한 치료비만 있다면 암은 얼마든지 치유 가능한 병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재발암보험 같은 암보험 상품은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이라고 해도 절대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암보험이란 무엇인가?


암보험 상품은 본인이 진단을 받거나 그로 인해 수술, 입원 등을 할 때 그에 따른 비용 그리고 소득을 보장해주는 소득보상금, 마지막으로 사망 시 사망보험금을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상품입니다.
암발병률도 높아졌지만, 암보험 보장내용도 다양해지면서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등 맞춤식 암보험 가입이 가능해지고 의료기술의 발달과 암보험 가입 비율이 높아지면서 점차 암은 불치병이 아닌 치유 가능 한 질병으로 인식이 바뀌어 가고 있습니다.



암보험의 보험금 지급기준


암보험의 보험금 지급 기준은 크게 진단비 보상과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 보상(실손 보상) 이렇게 2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진단비 보상의 형태는 치료하는데 얼마가 지출되었는지 상관없이 약관에 정해진 보험금을 보장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간암에 걸렸다고 진단이 내려졌을 시, 약관에 정해진 진단비를 지급하는 것입니다.
즉, 약관상 간암 진단비가 4,000만 원이라면 간암 초기, 중기, 말기 또는 지출되는 치료비와는 상관없이 4,0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 보상(실손보상) 형태는 암 때문에 실제로 지출한 의료비에서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예를 들어, 자기부담금이 20%라면 간암 때문에 가입자가 지출한 의료비가 4,000만 원이라고 가정했을 시 자기부담금 20%(800만 원)를 제외한 3,2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이렇게 보험금 지급기준도 상품별로 다르므로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등 여러 상품을 비교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의 보험금 지급기준


근래에는 의학의 발달로 인해 암질병의 경우에도 조기에만 발견한다면 완치율이 상당히 높아졌습니다.
또한, 조기에 암을 발견하지 못하더라도 일단 높은 수준의 의학기술로 인해 암질환의 완치율이 높아지고 계속해서 치료를 받을 경우 호전율이 높아져 오랫동안 건강하게 살 길이 많습니다.
다만 그 과정에서 드는 막대한 치료비가 발목을 잡지 않도록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같은 암보험의 가입으로 대비해야 합니다.


암보험 가입요령은


▒ 하루빨리 가입하는 게 유리합니다.
나이가 많아질수록 암에 대한 위험률이 높아져서 보험료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 암에 대한 보험금 지급사례가 늘어나면서 보험사에서 암에 대한 보장금액을 조금씩 줄이거나 아예 암보험상품 판매를 중지하는 경우도 있으므로 하루라도 빨리 준비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 가입금액과 진단비를 비교해야 합니다.
소비자 관점에서 가입금액이 암진단금으로 나온다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암보험의 가입금액과 지급금이 다른 경우가 있으므로 암보험 보장내용을 꼼꼼히 확인하는 게 좋습니다.



▒ 만기환급형과 순수보장형 중에서 택일
만기환급형의 경우는 계약자가 낸 보험료에서 일정 부분이 적립되어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대신에 보험료 자체가 순수보장형에 비해서 비싼 편입니다.
반면, 순수보장형이라 할 수 있는 순수보장형의 경우에는 나중에 돌려받을 수 있는 적립액이 거의 없지만, 보험료 자체도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암보험비교사이트를 활용


보험비교사이트의 장점은 현대해상 계속받는 암보험 등 여러 보험사의 보험상품을 비교해 볼 수 있다는 것에 있습니다.
또한, 요즘에는 보험비교사이트의 서비스가 좋아져서 원하는 보장을 상담란에 적으면, 그에 해당하는 각 보험 회사들의 견적서를 제공해 주기도 합니다.
지금 바로 아래의 링크를 활용하여 나에게 맞는 상품이 무엇인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