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험 이야기

동부화재 실비보험,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분석하기


동부화재 실비보험,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분석하기


오늘은 동부화재 실비보험,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같은 실비보험에 대해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실비보험은 내는 보험료와 대비하여 보장내용이 충실하고, 여러 가지 질병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입니다. 

건강관리가 아무래도 최우선이기는 하지만 언제 무슨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다른 보험은 안 들어도 동부화재 실비보험, 동부화재 의료실비보험 같은 실비보험은 있어야 마음이 놓입니다. 

특약으로 금액은 적지만 암보험이나 종신보험의 역할도 하므로 여유가 없어도 실비보험은 꼭 준비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이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부담해 주는 병원비 외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금액을 실비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말합니다. 

실비보험은 실손보험, 민영의료보험으로 불리고 있으며 질병이나 상해로 가입자가 지출한 병원비용을 보험사에서 일정 부분을 대신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동부화재 실비보험 같은 상품 등이 나오고 있습니다. 



실제 의료비 = 국민건강보험 + 본인부담금 

본인부담금 = 자기부담금(10% 또는 20%) + 실비보험 보상 즉, 실비보험이란 자기부담금을 공제한 후 지급되는 병원비입니다. 

실비보험이란 사소한 질병에서부터 입원 등 다소 큰 비용이 드는 질병이나 상해로 다쳤을 경우에 병원 진찰비, 검사비, 약제비 등의 병원비를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이라 매우 실용성이 높습니다. 

다만 이번에 자기부담금이 9월부터 20%로 고정된다고 하니 가입을 하실 생각이라면 서두르는 것이 좋습니다. 



실비보험의 보장범위는?

보장 범위를 살펴보면 실제로 지출한 통원비, 입원비, 수술비 외에도 엑스레이(X-레이), CT 촬영, MRI 촬영, 내시경 등의 고가의 검사비도 보장받을 수 있고,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MRI 한번 찍는데도 상당히 큰 비용이 들어가고 있는 것이 현실로 보험을 들지 않으면 부담이 큰 게 현실입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동부화재 실비보험 등 실비보험은 상대적으로 많은 보험 들 중에서도 효율성은 으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모든 질병을 보장하지는 않습니다. 

실제 병원비를 보장하는 상품인 만큼 보장이 되지 않는 범위도 있으므로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치료가 아닌 미용 목적의 성형수술, 에이즈, 선천적 뇌질환, 임신출산 장애, 비뇨기계 장애, 정신적 기능장애, 예방접종, 비만 등의 경우는 보장되지 않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이나 동부화재 실비보험 등 여러 상품의 보장내용을 알고 싶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실비보험 가입요령

※ 보장금액의 한도와 보장 기간은 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원비 보장은 180일에서 365일까지 회사별로 다양합니다. 

당연히 365일까지 보장되는 실비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통원의료비와 입원 의료비가 높은 실비보험 상품이 더 많은 활용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 암과 같은 중대 질병은 특약을 이용하여 대비하면 좋습니다. 

실비보험은 암이나 뇌졸증, 급성심근경색 등의 진단비를 특약으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다른 실비보험이 없으면 실비보험의 특약을 통해서 보장받는 것이 좋습니다. 

암보험이나 종신보험, 건강보험 등에 같은 특약이 가입되어 있다면 실비보험에서는 제외해도 좋습니다. 



실비보험비교사이트

실비보험을 파는 보험사는 매우 많고 보험상품은 몇백 개가 넘기도 한다. 

전문가가 아닌 이상 동부화재 실비보험 등 많은 실비보험 중에 제대로 되고 보험료는 적게 들면서도 보장이 많고 보상이 잘되는 보험사, 보험상품을 찾기란 상당히 힘듭니다. 

이럴 경우 인터넷 비교사이트를 통해서 보험상품도 비교해 가며 보험을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 할인혜택도 받을 수 있으니 지금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