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입맛없을 때 최고의 별미 간장계란밥

 


주말에 늦은 시간 눈을 뜨고 냉장고를 열었는데

먹을만한 반찬이나 요리재료가 없다면 정말 난감하죠.

이럴 때 딱 좋은 별미가 바로 간장계란밥이 아닐까 싶네요.

찬밥이나 즉석밥이 있다면 데운 다음 간장과 참기름을 넣고

반숙한 계란후라이를 얹어서 비비면 끝나는 간단한 레시피죠.

취향에 따라 버터를 넣을수도 있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끝에 고소함이 남도록 버터를 넣는게 좋더라구요.



장조림간장으로 하면 또 다른 맛이 난다고 하는데

요즘 장조림을 안먹은지 꽤 지나서 구하기가 힘드네요.

편의점에서 파는 통조림 장조림으로 해도 맛있을지 궁금합니다.

오랜만에 간장계란밥 사진을 보니 먹고싶어지네요

저녁메뉴는 간장계란밥에 총각김치로 해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