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자료 모음

알람 프로그램 3종 추천

image

안녕하세요.
사무실에서 일하다보면 주기적으로 해야할 일이 있는데 정신없이 일하다보면 매번 잊어먹는 경우가 많더군요. 그래서 정기적으로 해야할 일을 리스트로 해놓고 원하는 시간대에 알람을 울려주는 프로그램이 꼭 필요했습니다. 이 잡듯이 뒤졌더니 제가 원하는 프로그램이 몇개 나오더군요. 그 중에서 쓸만한 거 3개를 추천해드리겠습니다.

 

1. Kana Reminder

설치가 필요없는 프로그램입니다. 매우 단순하나 필요한 기능은 다 있습니다. 알람시간이 되면 소리를 내고 팝업창도 띄워줘서 알람소리를 들을 수 없는 사무실에서 유용하지요. 매일, 일주일 한번, 한달에 한번도 세팅이 가능하기 때문에 주기적인 작업을 미리 입력해두고 알람을 맞춰놓으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무설치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매번 실행하는 귀찮음을 방지하려면 시작프로그램에 꼭 등록해놓으시고요.

 

바로가기 : Kana reminder 다운받기
               (화면 중간쯤 설치버전과 무설치버전이 있습니다.)

 

image
(실행된 화면)

 

image
(시간이 되면 이런 식으로 팝업창을 띄워줍니다.)

 

image

(세팅은 이렇게 해주세요. 사무실에서는 이런 식으로 자동으로 팝업을 띄우고 항상 위로 해두면 작업을 하다가도 놓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Free Alram Clock

무료 프로그램이고 디자인이 괜찮은 프로그램입니다.

다만, 날짜지정이 안되서 미리 일정을 적어두기는 불가능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일주일에 한번 반복하는 작업이나 매일 매일 하는 일을 적어두는 데 적합합니다.

바로가기 : Free Alram Clock 다운로드

image image

 

3. stickypad

포스트잇 프로그램이나 알람기능이 강력합니다. 따로 저장할 필요가 없어서 알람 설정을 해둔 다음 숨겨두면 알아서 시간이 되면 팝업창을 띄워줍니다.

사용방법과 편리한 알람문구기능을 보시려면 아래 리뷰글에서 한번 확인해보세요.

바로가기 : stickypad 사용방법 및 다운받기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