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자료 모음

KT 데이터충전하기

image

안녕하세요.
KT 스마트폰을 사용하실 때 종종 데이터가 부족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데이터를 그냥 막아버리든지 아니면 충전을 해야 요금폭탄을 방지할 수 있는데요. 충전하는 방법과 요금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KT 3G의 경우

image

KT에서 3G 휴대폰을 사용할 경우 충전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데이터 플러스 플랜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100M, 300M, 500M 단위로 충전이 가능하며 가격은 각각 5000원, 8000원, 1만원입니다. 이 데이터 플러스 플랜은 부가서비스이기 때문에 신청을 하게 되면 매달 요금이 나가게 되며 한달만 이용하고 싶으시면 다음달이 되기 전에 부가서비스를 해지해야 추가적으로 요금이 나가는 걸 막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해두시고요.

데이터 플러스 플랜을 이용한 데이터 충전은 용량이 이월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KT LTE의 경우

image

LTE는 500M, 1G, 2G단위로 충전할 수 있고 각각 8000원, 1.3만, 1.8만 입니다. 추가 충전된 데이터는 마찬가지로 이월이 되지 않고요.


보통은 월말이 되기 전에 데이터가 약간 부족해서 조금만 충전하면 될 때가 많은데 LTE의 경우에는 단위가 상당히 큰 편이네요. 그리고 SKT처럼 데이터 선물하기도 없어서 지인의 남는 데이터를 이용할 수도 없으니 좀 안타깝습니다.

신청방법은 올레 홈페이지를 통해서 해도 되지만 114로 전화해서 신청을 하는 것이 오히려 더 편하고 빠른 편입니다.

여기까지 KT 데이터충전하기 방법이었습니다.

 

image

(KT도 데이터 선물하기가 있었으면 좋았을텐데요.)  출처 : SK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