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자료 모음

kt에그 요금제

image

안녕하세요.
LTE나 3G가 안되는 무선랜 전용 기기는 밖에 들고다니려면 꼭 에그가 필요합니다. 요즘 이곳저곳 와이파이존이다 뭐다 해서 무선랜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듣기는 했지만 실제로 무선랜을 제대로 이용하기는 쉬운 일이 아니라서요.

스타벅스는 비교적 무선랜이 잘 되어 있기는 하지만 잘 안될 때 직원에게 말해도 자신도 몰라서 조치를 못해줄 때가 많고 롯데리아같은 곳도 없거나 끊겨있을 경우가 많더군요. 속도가 잘 나오는 곳이 있는가하면 안 나오는 곳도 있어서 매번 이런 것을 겪느니 차라리 에그를 하나 사는 편이 나은 것 같아 중고로 하나 구매를 하고 가입을 했습니다.

에그를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어서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에그는 와이브로라는 무선인터넷 신호를 받아서 무선공유기처럼 신호를 뿌려주는 기기입니다. 와이브로가 돌아다니면서도 쓸 수 있는 서비스라서 에그+아이패드, 타블렛을 가지고 있으면 3G버전처럼 어디에서든지 무선랜이 되는 아이패드, 타블렛을 쓸 수 있지요.

 

KT, SKT의 비교

image

KT는 에그, SKT는 브릿지라는 명칭으로 와이브로 단말기를 부르고 있는데요.

SKT브릿지가 반 정도 가격은 저렴하지만 왠만하면 사용하지 말 것을 추천드립니다. 잘 터치는 부분이 없어서 정말 속이 터집니다. 비싸도 가급적 KT를 이용하세요.

 

imageimage

 

KT 와이브로 요금제

처음에 사용할 때 가입비 만원이 있습니다.

한달 10G 요금제를 기준으로 해서 11000원
만약 KT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결합해서 5500원

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만약 집에서 KT인터넷을 사용하고 있으시면 가까운 전화국에 가셔서 결합신청을 하면 2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고 하네요.

 

* 콤비요금제에서 주의하실 점은 약정을 걸고 중간에 해지하시면 할인된 금액을 모두 반환해야 합니다.
  그러니 KT핸드폰에서 번호이동을 하시면 약정이 해지되고 할인금액을 반환해야 할 수 있으니 주의해주세요.

image

image

 

[더보기] 스트롱에그, 콤팩트에그 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