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미정국수 0410 - 맛있는 국수가 생각난다면?

image

 

안녕하세요.

얼마전만해도 전혀 보이지 않았던 잔치국수집들이 요즘들어 종종 주변에 생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도 우삼겹, 새마을식당으로 유명한 백종원씨가 만든 미정국수0410이라는 집이 있는데요. 빨리 나오고 맛이 담백해서 점심시간에 종종 이용하게 되더군요. 미정국수0410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백종원은 누구?

image

백종원은 배우 소유진 남편으로 유명한 사람입니다. 요리를 좋아해서 많은 체인점을 낸 사람으로 힐링캠프에 출연하기도 했지요.
한신포차, 새마을식당, 본가, 해물떡찜, 홍콩반점 등 우리가 자주 이용하고 있는 다양한 체인점을 만들었습니다.

힐링캠프 백종원편을 보고 싶으시면 아래를 클릭해주세요. 힐링캠프를 볼 수 있는 링크가 나와있습니다. 아마 컴퓨터 조금 하셨으면 바로 보실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바로가기 : 힐링캠프 백종원편 확인하러 하기

 

미정국수0410이란?

멸치국물로 우려낸 잔치국수. 출출할 때 집에서 어머니께서 종종 만들어주셨었는데 요즘은 멀리 떨어져있는지라 먹기가 쉽지 않더군요. 국수가 만들기는 간편하기는 하지만 또 직장인들이 요리를 해먹기는 쉽지가 않아서요. 요리는 영 꽝이라. ㅋ

국수집은 가격이 워낙 저렴해서 큰 길가에 나오기 타산이 안 맞는 면도 있었죠. 그래서 자판기형태로 무인주문을 하고 바 형식으로 회전율을 높인 국수집이 미정국수0410 입니다. 이름은 백종원씨가 국수집 이름을 아직 안 지어서 '미정'이라고 담당자에게 말했더니 담당자가 '미정'이 이름인 줄 알고 그대로 다 만들어버려서 어쩔 수 없이 미정국수라는 이름이 생겨났다고 합니다.

0410은 별 의미가 있는 것은 아니고 백종원씨 전화번호 뒷자리랍니다. ㅋ

 

image
(혼자서도 부담스럽지 않은 바형식 음식점. 업무상 종종 밥을 혼자먹어야 해서 이런 곳이 좋더군요.)

 

image

image
(자판기)

 

맛은?

맛은 완전히 특별하고 유별나다라고 할 수는 없지만 어디서든지 중간 이상은 가기 때문에 부담없이 한번 들를 수 있는 곳이라고 평하고 싶네요. 가격도

미정냉국수    4000원
간비국수    4000원
고추기름물만두    4000원

입니다. 요즘 보통 메뉴 가격이 6000-8000원정도 하는데 가볍게 한끼 떼우기는 부담이 없지요. 오픈 주방이라서 깨끗해보이기도 하고요.

image

 

위치는?

체인점이라 곳곳에 있습니다.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주요장소에는 꽤 있는 편이라 아래를 보셔서 위치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image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