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기타

르노삼성 QM3 출시예정, 어떤 차일까?


(여기에 앰블럼만 바꿔서 그대로 들어온다고 하네요.)

안녕하세요.

프랑스에서 현재 생산하고 있는 '캡쳐'라는 모델의 차가 국내명 QM3로 2013년 9월(예상)에 들어온다고 합니다. 차종은 소형 SUV입니다.

이번 QM3는 박동훈 폭스바겐코리아 사장을 영입한 뒤의 첫 차로 그의 영업전략이 고스란히 들어갈 듯 합니다. 특히, 이번 QM3는 르노삼성이 직접 생산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르본 본사에서 수입해서 마크만 바꾸는 방식이기 때문에 수입차에 대해서 아는 사람이 필요했다는 것이 언론의 추측이더군요.

어쨌든 이런 재미있는 배경을 뒤로 하고 앞으로 출시될 QM3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출처 : 다나와


외형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형태를 가진 차량입니다. 사진만 보기에는 스포티지나 투싼급이 아닐까 연상이 되는데 실제 엔진은 1000cc 내외로 겉보기와는 다르게 확실히 작습니다. BMW 미니 컨트리맨이나 기아 소울정도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쉐보레의 트랙스보다는 조금 작은 수준이고요.

유럽의 모델 '캡쳐'는 현재 가솔린 / 디젤 모델이 모두 판매되고 있는데 국내에는 1.2L 가솔린 버전이 유력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출처 : zercustoms.com

 

 

스펙

엔진은 1.2L 가솔린 모델이 들어올 경우 터보차저 1.2L 엔진과 6단 듀얼클러치 자동 기어박스가 장착됩니다. 118마력의 4기통 엔진이고요.

내장에서 조금 재미있는 게 이번에 특허로 나온 탈부착 가능한 시트커버가 있고 트렁크는 뒷좌석을 앞으로 당겨서 상당한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출처 : zercustoms.com


가격


(가솔린의 제원을 확실히 파악할 수 없어 디젤의 제원만 넣었습니다.)

 

가격은 현재 유럽에서 판매되는 모델들이 2300~3000 만원정도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배송을 해야하는 수입차인 관계로 가격이 그렇게 낮아지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르노삼성이면 대중들에게는 국산차로 인식이 될텐데 과연 이정도 가격에 잘 팔릴지는 시장의 반응을 한번 봐야겠네요. 쉐보레 캡티바도 1900만원대로 시작해서 욕을 많이 먹었다고 하네요. 르노삼성은 먼저 수입을 해서 간을 보고 잘 팔리면 국내생산을 고려하겠다는 입장입니다.

쉐보레 트랙스는  2013년 2월에 출시되었는데 판매량이 매달 감소하고 있고 총 4182대가 팔렸다고 합니다. 한국GM이 이번에 RV차량이 상당히 많이 팔렸는데도 트랙스에 대한 언급이 거의 없는 것을 보면 상황이 별로 안 좋은 듯 한데요. 과연 QM3는 국내 시장을 점령할 수 있을지 주목해봐야겠네요.

이번 QM3 출시로 르노삼성에서 QM3를 경품으로 주는 이벤트를 한다고 하니 한번 참여해보세요.


바로가기 : QM3 출시 전 이벤트 소개 및 참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