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이야기/영어(+TOEIC)

토익책 추천, 가장 실전과 비슷한 교재

토익을 준비하면 어떤 교재를 써서 해야하나 고민이 많습니다. 요즘은 정말 교재의 수가 넘쳐나서  더 결정하기가 쉽지 않지요. 한번 교재를 사면 못해도 1~2달 이상은 한 교재로 공부하고 다양한 필기까지 하면 그 책을 여러번 봐야하기 때문에 첫 책은 상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런 고민을 한방에 날려버릴 수 있는 좋은 책이 있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목은 ETS TOEIC READING, LISTENING PREP BOOK 입니다.

ETS는 토익시험 주관사로 TOEIC, TOFLE, SAT, GRE 등의 시험을 만드는 비영리 회사입니다. 원래는 ETS에서 연습용 문제집 몇 개 외에는 문제집을 전혀 만들지 않았었는데 해커스 교재부터 시작해서 너무 대박을 치니 배가 아팠나봅니다.

 

(공식문제집, 정말 옛날 문제집입니다. 그래도 문제는 좋은 편이었죠.)


(이번에 공식문제집5편이 나왔습니다. 2개의 모의고사가 들어있는데 공식 토익시험을 보는 것이나 마찬가지니 막판에 꼭 풀이해보세요.)

 

기본서

그래서 2011년 6월에 2개의 문제집을 냈는데 하나는 읽기영역(Part 5,6,7), 하나는 듣기영역(Part 1,2,3,4)입니다.

시험주관사가 문제집을 만들었기 때문에 토익유형과 가장 비슷하고 여기에 있는 문제로만 토익시험을 친다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처음에 문제집을 정한다면 단연코 이 교재를 추천하고 싶습니다.

저도 이 문제집을 풀어봤지만 문제가 참 알차더군요. 못하는 영어로 취업을 위해 토익 900을 어떻게든 넘겨보려고 토익공부를 했었습니다. 그때만해도 이 문제집은 없었고 대세라는 해커스 파랭이, 빨갱이책을 구해서 했었지요. 하지만 문제연습은 계속 해야해서 시중에 있는 거의 모든 문제집을 풀며 연습을 했었는데 좋은 문제들이 많이 없었습니다.

그래서 이 책이 나오고 풀이를 했을 때 문제 하나하나가 좋아서 풀기가 아깝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지요.

 

1000제 문제집



한술 더 떠서 2013년 1월에는 해커스 RC 1000제, 해커스 LC 1000제와 같은 형식으로 1000제 문제집을 또 냈고요. 1000제 문제집은 LC, RC 각각 10회분의 모의고사가 들어있는 형식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공부하실 때 특별히 원하는 문제집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ETS LC, RC 문제집부터 공부하시고, 문제연습을 위해 1000제 LC,RC를, 그 다음 실전연습으로 ETS 공식문제집5 를 구매하시면 토익 시험공부는 충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900을 넘기시려면 이것가지고는 부족할지 모르는 데 그때는 가장 잘 팔리는 문제집 순으로 문제연습을 계속 하시면 좋고요.

아래 글은 좀 예전 글인데 이 ETS 문제집을 다 풀이하시고 다음에 풀어볼 문제집들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ETS를 다 끝내셨으면 한번 참고해보세요.

 

[더보기]

최고의 토익 교재는 무엇일까?

토익 도서를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토익 공부 방법(905점 달성)


[연재글] 박군의 취업고군분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