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업 이야기/영어(+TOEIC)

무료토익인강 - 토익 800점대 공부방법 정리

image

안녕하세요.
졸업을 하려고 해도, 취업을 하려고 해도 걸리는 것이 토익입니다. 제가 토익 공부를 해보니  정말 영어실력에는 별 도움이 안되는데 왜 그렇게도 학교에서, 기업에서 토익점수를 원하는지 모르겠네요.

어쨌든 우리는 을이기 때문에 학교와 회사에서 원하는 토익점수를 만들어낼 수밖에 없고 기왕에 점수를 목적으로 공부를 한다면 최단기간에 해야겠지요? 저는 군대를 제대하고 토익을 시작해서 2달여만에 800을 넘겼는데요. 마지막에는 900점대까지 나온 뒤 토익을 그만뒀습니다.

그래서 그동안 공부한 것을 토대로 최대한 빠르게 토익 800점대가 나올 수 있는 공부방법에 대해서 한번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료토익인강 듣기

image

최근에 토익 강의가 상당히 많아지면서 기초강의도 무료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저는 그중에서 해커스 빨갱이, 파랭이라고 불리는 해커스 LC, RC를 추천드리고 싶네요. 기초부터 심화까지 폭넓게 나와있어서 이 책만 공략하셔도 850점은 맞을 수 있으실 겁니다.

해커스 사이트에 들어가면 해커스 토익 LC, RC 강의를 무료로 들을 수 있습니다.

image

image

이 강의를 들으면서 모르는 단어는 모두 정리해서 반복해서 외우고 연습문제를 풀 때는 문제집에다 체크하지 마시고 노트에다 답을 적어서 틀리면 문제집에 틀렸다고만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다음날에 틀린 문제를 다시 풀이하는 식으로 반복하면 자신의 약점을 상당부분 없앨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해커스토익 RC 무료강의 듣기

 

RC 5,6의 대비

image

image
(매달 최신경향에 맞춰 무료로 제공이 되서 상당히 좋더군요. 해설도 충실합니다.)

 

RC 파트 5,6은 15-20분 남짓한 시간에 빠르게 풀어야 해서 문제를 보는 즉시 답을 찾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문제 중에는 포인트만 알면 3초만에 답이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을 빨리 풀어야 독해에 시간을 할당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한 연습이 필요한데요.

해커스 토익 무료강의 중에 토익 예상강의라는 것이 있습니다. 매달 토익의 경향에 맞춰 RC 5,6 문제를 제공하고 해설을 해주는데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됩니다. 5개월치 정도만 뽑아서 풀어보고 강의듣고, 틀린 것만 다시 풀이하면 단기간에 RC 5,6 만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경우는 김동영 선생님의 자료를 많이 활용했습니다.

바로가기 : 토익 RC 5,6 강의 무료로 듣기(해커스토익 사이트)

 

image

 

여기까지 무료토익인강 소개와 800점대 공부방법을 간단하게 정리해봤는데요.
강의를 듣고 모르는 부분을 정리하고 부족한 단어를 꾸준히 외우고 문제를 풀이하고 틀린 문제를 다시 본다면 단기간에 800점을 넘으실 수 있을겁니다.

추가적인 토익공부방법은 아래 다른 글에서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화이팅입니다!

 

[더보기]

영어의 귀를 뚫어보자 - 최고의 영어 받아쓰기 방법

박군의 취업고군분투기 3 - 토익 공부는 어떻게?

토익책 추천, 가장 실전과 비슷한 교재

토익스피킹 속성 공부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