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기타

마세라티 기블리, 가격과 스펙은?

image
출처 : 마세라티

안녕하세요.

국내에 마세라티 기블리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삼지창 모양의 엠블럼이 참 멋진데요. 이탈리아의 슈퍼카 메이커 중 하나인 마세라티와 이번에 새로 출시된 보급형(?) 모델인 기블리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마세라티란?

image

마세라티는 이탈리아의 자동차 제조사로 마세라티 가문의 다섯 형재에 의해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1914.12.01이 창시일입니다. 마세라티는 자동차 메이커로 각종 레이스에서 화려한 전적을 보여줬었는데요. F1까지 해서 총 500회의 우승을 달성했다고 하네요.

하지만 슈퍼카 브랜드가 그렇듯 대중성을 확보하지 못해서 경영난이 있었고 프랑스의 시트로엥, 이탈이라의 데토마소를 전전하다가 결국 이탈리아의 피아트 자동차 그룹 아래로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피아트 산하에는 페라리도 있는데요. 그래서 마세라티와 페라리가 종종 부품을 공유한다고 하네요.

대표모델로는 MC12, 콰트로포르테, 그란트리스모 같은 모델이 있습니다.

MC12는 13억원, 그란트리스모는 2-3억의 가격을 자랑합니다. 비싼 가격만큼 마세라티는 전 과정이 수제로 제작되고 제작부터 고객과 연락을 주고 받으면서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image
(마세라티 콰트로포르테)  출처 : 위키


마세라티 기블리 외관 & 내장

마세라티 기블리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나와서 벤츠E클래스와 경쟁하는 모델이라고 합니다. 마세라티의 경우 차량이 워낙 비싸서 왠만큼 돈이 있는 사람도 접근하지 못했는데 기블리는 1억 초반 가격으로 나와서 현실적인 드림카가 되었네요.

이 가격대는 마세라티 모델 중에서는 최초로 벌써 국내예약판매가 끝났다고 하네요.

기능 중에 재미있는 것은 엔진음인데 배기가스 흡입관 근처에 음향 작동기가 있어 엔진음을 만들어낸다고 하네요. 스포츠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더 깊이 울린다고 합니다.ㅋ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마세라티 기블리 스펙 & 가격

image

이번 기블리는 가솔린 모델만 출시되었고 디젤 모델 출시여부는 본사와 협의중이라고 합니다.

최고출력 350마력, 최고속도 267km/h, 제로백 5.6초까지 정말 대단한 성능이네요.

오른쪽의 Q4 모델은 콰트로라는 뜻으로 4륜구동이 된다는 말입니다. 아우디의 콰트로하고 동일한 형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제로백이란 정지상태에서 100km/h의 속도까지 도달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뜻합니다.

 

김수현씨가 이번에 기블리의 홍보모델로 위촉되었다고 합니다. 모델활동을 하는 6개월동안 차량을 제공받는다는데 차에만 앉아도 짜릿짜릿하겠네요. 예약판매가 완료되었으니 조만간 강남에서 기블리가 돌아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