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이야기/기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가격과 스펙은?

image
출처 : 캐딜락

 

안녕하세요.

2014년형 에스컬레이드가 올해 하반기 공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고귀한 SUV, 황제 SUV 등등의 수식어가 붙어있는 에스컬레이드는 과연 어떤 차일까요? 이 차에 대해서 전반적인 내용을 처음부터 한번 쭉 훑어보겠습니다.

 

캐딜락이란?

image

캐딜락. 한번쯤은 들어본 자동차 메이커이지만 이 자동차 브랜드의 앰블럼이 어떻게 생겼는지, 어디차인지 잘 모르는 분도 상당히 많습니다. 앰블럼 사진을 보시면 한번쯤은 봤는데 어떤 메이커인지는 생소했던 모양일지도 모르겠네요. 이 앰블럼이 캐딜락의 표식입니다.

캐딜락은 미국 디트로이트를 발견한 프랑스의 장군 루이 캐딜락의 이름에서 따 온 것이며 캐딜락의 로고도 캐딜락 가문의 문장에서 따 왔습니다.

현재는 미국GM의 계열사로 있습니다.

 

에스컬레이드란?

에스컬레이드란 캐딜락의 풀사이즈 대형 SUV입니다. 1999년에 출시되었고 처음에는 GMC 유콘 데날리를 기반으로 만들어졌으나 데날리와 별 차이점이 없어서 인기를 얻지 못했습니다. 그러다가 2002년에 2세대 에스컬레이드가 출시되면서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2007년에 3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경쟁차종

현대 베라크루즈,
기아 모하비,
쌍용 렉스턴,
BMW X5

등이 있습니다.

야구 선수 추신수
축구 선수 웨인 루니
크라운제이
정우성

의 차로 유명합니다.

23톤 트럭과 충돌해도 이상이 없을 정도로 단단한 차라고 하네요.

 

외관+내장

보기만 해도 육중함이 느껴지지 않나요? 미국에서는 기름값이 싼 관계로 배기량이 큰 차들을 선호하고 있지요. 불황에 그 기세가 주춤하기는 했지만 풀사이즈 SUV의 인기는 여전합니다.

에스컬레이드 노멀(가장 짧음)
에스컬레이드 ESV(긴 버전)
에스컬레이드 EXT(픽업트럭)

이 세가지가 있는데 국내에는 노멀버전만 정식 수입되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육중한 몸매로 타이어도 22인치 휠을 사용하고 차도 높은 편이라 도어를 열면 사이드스탭이 자동으로 튀어나옵니다.

시트는 2+2+3 으로 2열도 독립시트라서 쾌적하게 앉을 수 있고 3열이라고 해도 차체가 워낙 크기 때문에 그렇게 불편하지 않습니다.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image

 

스펙

엔진은 V8 6.2L 볼텍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연료는 가솔린을 사용합니다. 배기량이 무려 6162cc입니다. 차량 중량이 2.5톤이 넘기 때문에 이정도 엔진은 있어야 잘 달릴 수 있겠지요. 복합 연비는 6.0km/l 인데 신형에쿠스 VL5.0 의 경우 5등급인데도 8.1km/l 연비가 나오는 걸 보면 에스컬레이드가 무겁긴 무거운 듯 합니다. 하지만 제로백이 7초대라는 건 무거운 데도 불구하고 파워가 장난 아니라는 소리이겠지요.

파워만큼 많은 연료가 들어가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평소에 4개의 실린더만 사용하는 V4 모드로 표시가 되고 작동되며, 파워가 필요할 때만 V8 모드로 변경되서 엔진 실린더를 모두 사용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가격

image

가격은 현재 6.2 플래티넘 모델 하나로 1억2500만원입니다. 국내에는 노멀 모델 하나만 수입되고 있고 2013년형 모델이네요.

 

여기까지 캐딜락 에스컬레이드에 대한 글이었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