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구글 검색 결과 깨끗하게 만들기

안녕하세요.
구글 검색을 하다보면 메타블로그같은 사이트들이 끼어들어서 검색 결과가 상당히 지저분해지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 사이트들을 아애 구글 검색에 안나오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1. 크롬 브라우저 자체에서 지원하는 기능 사용
2. personal blocklist 라는 확장 프로그램 사용 (확장 어플 링크 : http://goo.gl/jLpSa)


1. 크롬 브라우저 자체 지원기능 사용

이 방법을 쓰려면 지메일 아이디로 크롬에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구글 검색에서 사이트 자체를 차단하려면 http://www.google.com/reviews/t 로 들어가서 설정하세요.

* 참고 : blog.daum.net 이렇게만 등록이 되고 blog.daum.net/aaaaa 이런식으로는 등록이 안됩니다. 상당히 아쉬운 점이죠.

2. personal blocklist 라는 확장 프로그램 사용 (확장 어플 링크 : http://goo.gl/jLpSa)

 

확장 어플 링크에 들어가서 설치한 다음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참고 : 위와 같이 blog.daum.net 이렇게만 등록이 되고 blog.daum.net/aaaaa 이런식으로는 등록이 안됩니다.


만약 blog.daum.net/aaaa 라고 해서 특정한 블로그같은 것을 차단한다면 광고 블로그를 막는 기능까지 할 수 있을텐데 아무리 찾아봐도 검색 결과에서 특정한 사이트를 차단하는 기능은 없더군요. 다만, siteblock 이라는 확장 어플로 blog.daum.net/aaaa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아래 사진과 같이 차단해버리는 방법이 있기는 합니다.

* siteblock 다운 링크 : http://goo.gl/brcN9